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진나이 토모노리 개그를 보면서 일본어 공부하자


진나이 토모노리 양세기 1편



출처 : https://youtu.be/7e0wkrOFzQ8


진나이 토모노리 양세기 2편


출처 : https://youtu.be/TAsltqprMu8


지난주 금요일에 일본어 숫자에 관해서 수업을 들었습니다.



사실 두달째 같은 레벨 수업을 듣고 있어서 그나마 이번에는 조금 쉽게 배울 수 있었습니다만.

지난달에 처음 이 수업을 들었을 때는 진짜 멘붕이 왔었습니다.

오죽하면 쌤한테 솔직히 따라가기 어렵다고 잠시 쉬고 다음달에 다시 올게요 했었습니다.

그러나 쌤이 하시는 말씀이 후반부에 어렵더라도 수업을 듣고 다음달에 다시 듣는게 훨씬 좋다면서

포기하지 말고 수업 계속 나오라고 하시더군요.

역시나 쌤 말씀이 다 맞았습니다.  어려워도 억지로 강의실에 앉아서 수업을 듣고 이번달에 다시 들으니

훨씬 편하게 다가 옵니다.

사실 누구나 상식적으로 알고 있는 부분이긴 하나 잘 되지가 않지요.

어쨌거나 일본어는 숫자가 왜 이리도 종류가 많은지 진짜 짜증이 엄청 납니다.

서양인들이 우리나라 한글 배울때 숫자 배울때 멘붕 온다 그러던데, 일본어 배우면 더 멘붕 올겁니다.

우리나라말은 그래도 일, 이, 삼.... 이렇게 읽는게 있고, 하나, 둘, 셋... 이렇게 읽는것, 한마리, 두마리, 세마리... 뭐 이런것 정도??

그래도 일, 이, 삼.... 말고는 비슷비슷해서 패턴만 찾으면 좀 쉽게 배울 수 있지 않습니까? (뭐 그래봐야 영어보단 복잡한건 인정)

하지만 일본말의 숫자는 이치, 니, 산... 이거 있고, 히토츠, 후타츠, 밋쯔... 이것도 있고요.

한마리, 두마리... 하는건 수업에서 안배웠는데, 오늘 진나이 토모노리 양세기 보면서 배우게 되네요.

힛삐키, 니히키, 삼비키... 뭐 이정도면 한글과도 비슷하다고 하면 되겠으나..........

위에 이미지 보시면 아시겠지만요. 날짜에서 멘붕 옵니다. ㅡ.,ㅡ;;

1일 = 쯔이타치 / 2일 = 후츠카 / 3일 = 밋까 / 4일 = 욕까... 후우...

숫자에서 멘붕이 와버리네요. ㅎㅎㅎ

그래도 일본개그 보면서 한마리 두마리 세는거 배워서 좋네요.

일본어도 약간의 패턴이 있는것 같아서 그 부분을 파악하고 나니 비슷한 부분을 찾을 순 있네요.

어쨌거나 이제 이번달 수업도 며칠 남지 않았네요.

이번달엔 꼭 고득점으로 레벨 테스트 통과하고 다음달 부턴 2레벨 수업을 듣고 싶습니다. 꼭! ㅎㅎㅎ


by RJ디오 2017. 5. 22. 15:56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생활속 꿀팁 - 스패너가 클때 나사가 닳았을때 등





출처 : https://youtu.be/IB7giIleWkk


다른건 모르겠으나 위 이미지처럼 나사가 닳아서 드라이버가 헛돌때 고무 풍선으로 나사를 풀 수 있는 이 방법은

정말 최고의 생활속 꿀팁이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여러가지 생활속의 꿀팁들 영상을 봐도 그저 그런거거나 그닥 쓸모가 없어 보이는것들이었는데.

오늘 제대로 된 생활속의 꿀팁을 하나 배우게 되었습니다.

동영상 올려주신 유튜브 하우투 채널께 감사 드립니다. ^^



by RJ디오 2017. 5. 22. 15:37
|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