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3쿠션 파이브앤드하프 시스템 동영상으로 배우기

 

날씨가 춥다보니 낚시가기도 힘들고 요즘은 가끔 지인들하고 당구 한게임씩 치면서 지내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떠신가요?  스키장가셔서 스키도 타시고 보드도 타시고 그러시겠지요?

저는 또 그런쪽엔 취미가 없어놔서 ㅋㅋㅋㅋ

추울땐 그저 뜨끈~한 국물에 쎄주한잔 하고선 3쿠션 당구한게임 치고 뭐 그렇게 지내고 있습니다.

그런 요즘 갑자기 예전에 3쿠션 처음 배울때 배웠었던 양귀문님의 3쿠션 파이브앤드하프 시스템이 떠오르더군요.

그런데 도저히 생각이 나질 않는거에요. ㅋㅋㅋ

아주 단순한 산수인데 그게 잘 기억이 나질 않아서 오늘 유투브에 혹시나 하고 검색을 해보니

역시나 어떤분께서 올려놓은 동영상이 있더군요.

화질은 좀 안좋지만 그래도 충분히 배울만 하기에 이렇게 링크를 걸어놓고 포스팅을 합니다.

3쿠션 당구를 쳐보면 아시겠지만 저각도로 참 많이 공이 진행을 하게 됩니다.

그래서 꼭 배워야 할 시스템중에 하나가 바로 파이브앤드하프 시스템이 아닌가 생각이 드네요.

동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수구수', '제3쿠션수', '제1쿠션수'의 개념이 잘 잡혀 있어야 합니다.

그래서 수구수 - 제3쿠션수 = 제1쿠션수 의 공식을 외우신 후에 간단하게 산수를 하면 되는것이지요.

하지만 나이들고 술도 한잔씩 마시고 당구를 치다보면 막 머리속에서 헷갈려가지고 ㅋㅋㅋㅋ

산수가 안될때가 있어요.  치고나서는 아!! 내가 산수를 잘못했네!! 하는 경우가 더러 있습니다. ㅋㅋㅋ

그러니 3쿠션 당구치실때는, 또한 파이브앤드하프 시스템을 적용하실때는 꼭! 차분하게 계산을 하시길 권유합니다.

어쨌거나 오늘 또 새로보다보니 전에 잊어버렸던 파이브앤드하프 시스템이 새록새록 기억이 나네요.

조만간에 3쿠션 치러가면 적용해서 한번 쳐봐야 겠습니다.

최근엔 그저 대충 감으로 때려잡아서 쳤었거든요 ㅋㅋㅋㅋ

다음에 이 파이브앤드하프 시스템을 적용하여 3쿠션을 득점할 수 있는 바깥돌려치기, 옆돌리기 등을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뭐, 사실 제가 포스팅하는건 아니지요. 양귀문님의 동영상을 퍼와서 그저 제 생각을 주저리주저리 적는것일뿐 ㅋㅋㅋ

[파이브앤드하프 시스템 응용하기]

by RJ디오 2013. 12. 10. 15: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