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낡은 베어링으로 나이프 만드는 영상





뭐 정확하게 말해서 부쉬크래프트 카테고리와는 맞질 않지만,

부쉬크래프트에서 나이프는 빼놓을 수 없는 필수품이라고 할 수 있기에

이렇게 나이프 만드는 동영상을 포스팅 해 봅니다.


영상에서 보시다 시피 낡은 베어링을 잘라서 그걸 숯불에 달구고

펴고, 때리고(단조), 갈고 해서 나이프를 만드는데요.

여기서 신기한 것은 나이프 손잡이 부분입니다.

가죽을 여러개를 잘라서 압축해서 붙인 후에 갈아서 성형을 하네요.

그래서 그런지 썸네일에서 보시다시피 나이프 손잡이가 줄무늬가 있는것이

매우 이쁘고 실제로 사용시에 미끄럼 방지도 되지 않을까 합니다.

또한 손잡이가 가죽이기 때문에 충격 흡수에도 아주 좋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마지막으로 파이어스틸 사용에 팁이 될만한 부분도 나오는 군요.

파이어스틸 가루를 많이 만들어 내어서 그걸 먼저 불을 붙여 주네요.

그리고 난 후에 부싯깃을 올리는데... 흠... 실제로도 가능한지 잘 모르겠네요.

전 라이터만 쓰거든요. ㅎㅎㅎ

파이어스틸 사용하시는 분 계시면 직접 한번 해보시고 댓글 부탁 드립니다. (__ )


언젠가 저도 장비가 갖춰 진다면 작은 나이프를 직접 한번 만들어 보고 싶습니다.

아무래도 직접 만들기엔 배보다 배꼽이 크겠지만요. ^^;



by RJ디오 2016. 9. 25. 20: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