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2013 3쿠션 월드컵 결승전 경기동영상

작년이죠.  2013년 3쿠션 월드컵이 구리시에서 열렸습니다.

그 중 한국의 강동궁 선수와 스페인의 다니엘 산체스 선수의 결승전 경기동영상 입니다.

▼3분 40초 부터 감상하신다면 바로 경기 시작전 선수소개 부분부터 보실 수 있습니다.

▲2013년 구리시 3쿠션 월드컵 결승전 장면. 플레이 후 우측 하단의 설정(기어모양 아이콘)에서 720HD로 설정 하신 후 감상 하세요.

끝부분이 좀 잘리긴 했지만 전체적으로 이 경기동영상이 화질이 좋아서(720HD로 감상 가능) 이걸 먼저 올려 드립니다.

잘린 끝부분도 같이 나오는 동영상도 아래쪽에 링크를 걸어놓겠습니다.

이 경기 동영상을 보면서 새로운 룰이 적용이 된것을 알았습니다.

2013년 3쿠션 월드컵 경기때부터 경기 방식은 기존의 15점 3세트 혹은 5세트 경기하는것을

본선에선 30점 1세트로 결승전에선 40점 1세트로 경기를 하게 되더군요.

하지만 이런식으로 경기를 했을때는 선구와 후구에 따라서 한쪽이 유리한 부분이 꼭 발생을 하게 됩니다.

그래서 선구를 친 선수가 먼저 최종 득점을 했을때 경기가 바로 끝나질 않고, 후구를 친 선수가

초구를 놓고 마지막으로 한 이닝을 끝낼때 까지 경기가 끝난것이 아닙니다.

그래서 이번에 보니 본선에서 무승부 경기가 나오기도 하더군요.

어쨌거나 기존 방식과는 다른 룰이라서 좀 신기해 하면서 보기도 하였습니다.

이번에 바뀐룰에서는 아무래도 선구의 경우 점수차이를 많이 벌려서 먼저 끝내는게 유리하고요.

후구의 경우엔 최종 득점을 하면 바로 게임이 종료가 되니 크게 지장이 없을듯 보입니다.

이렇게 생각하니 선구가 딱히 유리하다거나 하는 부분이 없어 보이네요.

어떻게 보면 초구를 놓고 먼저 득점을 할 수 있으니 선구가 훨씬 나아 보이고.

하지만 될 수 있는 한 많은 점수차이를 벌려놓아야 하므로 그게 또 부담이 될 것이고.

후구의 경우엔 최종득점을 먼저 득점을 하게 되면 바로 끝나므로 부담이 적긴 할 것이나.

그래도 초구를 먼저 치지 못하여 부담이 될 것이고....  어쨌거나 바뀐 룰로 경기를 하니 신기합니다.

▲위의 동영상을 다 보시고 보시는 분은 1시간 5분 부터 보시면 됩니다. 당신의 시간은 소중하니까요.

이렇게 2013년 구리시 3쿠션 월드컵 결승전 경기동영상을 보셨습니다.

정말 멋지죠?  알고 봤더니 강동궁 선수와 다니엘 산체스 선수는 개인적으로도 친분이 두텁다고 하네요.

그래서 경기가 끝나고 나서도 2위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아주 밝은 표정으로 1위 선수를 축하해 주네요.

우리나라에서 3쿠션 월드컵이 참 자주 열리지요.

그만큼 우리나라 3쿠션이 세계에서 경쟁력도 강하고 뛰어난 선수들도 많이 보유하고 있으며

경기장 시설, 방송 시설, 팬 숫자 등등 우리 한국이 세계적으로 3쿠션쪽으로는 강국이라고 할 만 합니다.

앞으로도 우리나라 3쿠션 당구 선수들의 선전을 빌며 이만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로그인 없이도 댓글을 다실 수 있습니다.

by RJ디오 2014. 5. 23. 10:04